프랜차이즈 뉴스

전통 시장에 로봇팔 없는 미니 튀김 로봇 등장!

작성자
프랜차이즈
작성일
2024-09-30 10:39
조회
445

전통 시장에 로봇팔 없는 미니 튀김 로봇 등장!

재해 예방 및 작업 능률 향상, 균일한 품질을 도모

50년 전통의 대구 평화시장 똥집골목 내 자영업 매장 '고인돌'이 로봇팔 없는 미니 튀김 로봇 '해치'를 처음 도입해 고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 로봇은 안전한 조리 환경을 조성하고, 재해 예방 및 업무 경감을 통해 작업 능률을 크게 향상시켜 균일한 품질의 튀김을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해치'는 작은 공간에 설치가 가능해 자영업자와 소형 프랜차이즈에 특히 유용하다. 튀김 재료를 투입하면 지정된 온도로 자동 튀김 후 배출하는 기능을 제공해, 언제나 일정한 품질의 튀김을 손쉽게 생산할 수 있다.

고인돌김종숙 대표는 " 해치 덕분에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편하게 항상 일정한 품질의 튀김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 "라고 밝혔다.

해치는 사용이 간편하고 저 비용이며 추가적인 관리 비용 부담도 크지 않다.

해치를 설계하고 제작한 '로보테크사'30여 년간 대기업 위주의 전자 장비 공정 자동화 시스템 개발을 지원해 온 업체다. 최근에는 대기업 사내 식당에 단체 급식용 국 탕 찌개 로봇과 튀김·면 겸용 단체 급식 로봇을 납품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국 학교 급식실 종사자들의 근골격계 손상 예방과 조리 흄에 의한 건강 문제 해결을 위해 학교 급식실 내에 단체급식용 튀김 로봇 공급을 추진하고 있다.

로보테크사의 강삼태 대표는 "자영업자들의 인력난과 노동 강도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들에게는 항상 신선하고 맛있는 튀김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이번 평화시장 설치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해치'의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평화시장을 찾은 한 방문객은 "튀김 로봇 '해치'를 통해 더 빠르고 깨끗하게 요리가 되어 놀라웠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곳에서 이런 혁신적인 기술을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튀김 로봇 '해치'의 성공적인 도입으로, 자영업자들은 효율적인 조리 환경을 확보하고, 소비자들은 언제나 신선한 튀김을 맛볼 수 있는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

                                                                          http://www.robotech.co.kr/